티스토리 뷰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유재석과 데프콘이 '겨울 노래 구출 작전'이라는 이름으로 레전드 가수들과의 무대를 펼칠 것으로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12일 방송되는 '놀면 뭐하니?' 예고편을 통해 유재석과 데프콘이 첫 번째로 탁재훈을 만나는 모습이 예고되었습니다. 

 

 

탁재훈 프로필

1968년 7월 24일 서울에서 태어난 탁재훈은 올해 만 52살로 176cm의 키에 혈액형은 B형입니다. 1남 1녀중 장남인 탁재훈은 성주 배 씨로 본명은 배성우입니다. 이혼한 전부인과의 사이에 1남 1녀를 둔 탁재훈은 충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늦은 나이에 국민대학교 연극영화과를 들어갔지만 중퇴했습니다.

 

1995년 '내가 선택한 길' 앨범을 발표하며 가수로 데뷔한 탁재훈은 솔로 가수로서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하다가 같은 소속사의 이상민의 제의로 신정환과 컨츄리꼬꼬를 결성하며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컨츄리꼬꼬를 통해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반까지 수많은 히트곡을 낸 후 탁재훈은 컨츄리꼬꼬 해체 이후 S-papa로 활동했지만 인기가 지속되지는 못했습니다.

 

 

컨츄리꼬꼬 대성공 후 가수로서의 힘이 약해진 탁재훈은 이후 영화와 예능을 통해 또한번의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2005년 '가문의 위기', 2006년 '맨발의 기봉이' 등에서 영화배우로서 모습이 보였고 KBS '상상플러스' 등 각종 예능 프로그램 MC를 보며 2007년 KBS 연예대상에서 대상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대상을 받은 이후 침체기를 겪었으며 2013년 불법도박 사건으로 방송에서 퇴출된 후 3년 만에 복귀했지만 이후 대스타로서의 모습은 더 이상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입담만큼은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탁재훈이지만 이번 '놀면 뭐하니?'에서 다시 가수로서의 탁재훈을 시청자들에게 어떻게 보여줄지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