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11월 16일 첫 방송된 JTBC 예능 '싱어게인-무명가수전'이 전국 유료방송가구 기준 시청률 3.17%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이날 방송에 출연한 가수들 중에서 낯익은 얼굴이 많았는데 그중에 14호 가수로 출연한 K팝스타 출신 이미쉘양이 눈에 띄었습니다. 

 

 

가수 이미쉘 알아보기

1991년 9월 9일 경기도 파주에서 태어난 이미쉘은 올해 만 29살로 아프리카계 미국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는 이미쉘이 태어나기 전에 이혼 후 미국으로 떠났기 때문에 한번도 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미쉘은 막내로 언니 2명과 오빠 1명이 있습니다.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계열 성악 전공인 이미쉘은 2011년말부터 2012년초까지 방송된 SBS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K팝 스타 시즌1에 출연했습니다. 우승자 박지민, 준우승자 이하이와 함께 뛰어난 가창력을 바탕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박지민, 이정미, 이승주와 함께 한 팀 '수펄스'로 좋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K팝 스타 Top 5까지 진출했던 이미쉘은 힙합의 민족2, 복면가왕 및 뮤지컬 등에 출연하며 다양한 앨범에도 참여했지만 인기를 끌지는 못했습니다. 이번에 출연하게 된 싱어게인에서 좋은 무대를 보여주고 싱어게인 출연을 계기로 가수로서 존재감을 보여주길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