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1월 15일 방송된 MBN ‘더 먹고 가(家)’ 2회에서는 영화 인생 34년째인 박중훈이 출연하여 웃음과 감동의 이야기들을 들려주었습니다. '더 먹고 가(家)'의 산꼭대기 집주인 임지호 셰프는 이날 삶은 돼지 수육에 삭힌 마늘 김치, 바나나밥, 토마토밥 그리고 늙은 호박밥 등으로 박중훈만을 위한 칭찬밥상을 만들어 주었습니다. 매주 일요일 밤 9시 20분에 방송되는 MBN ‘더 먹고 가(家)’에서 임지호 셰프는 강호동, 황제성과 함께 하찮게 생각했던 잡초, 들풀로 소중한 요리를 만들어 출연자와 시청자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방랑식객 임지호 셰프 알아보기

1956년 경상북도 안동시에서 태어난 임지호 셰프는 올해 만 64살로 당시 한의사 집의 서자였다고 합니다. 임지호 셰프는 생모가 3살때까지 키우다가 친부에게 맡기고 떠난 이후 보지 못했다고 하며 11살때 가출을 계기로 방랑벽이 생겼다고 합니다. 한의학을 공부한 아버지의 "자연의 모든 재료가 생명을 살리는데 유용하다"는 가르침을 바탕으로 자연요리 연구의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기술 한가지는 있어야 거짓처럼 살지 않는다는 생각에 요리사라는 직업을 갖게 되었다는 임지호 셰프는 두 아이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한번의 이혼을 겪고 음반 업계에서 일하던 동갑 아내와 재혼했습니다. 대한민국 곳곳을 돌아다니며 식재료를 구하고 요리 기술을 터득하는 '방랑식객'의 삶을 살고 있는 임지호 셰프는 세계적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임지호 셰프 주요 경력

2003년 유엔 한국음식 축제

2004년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찰 음식 퍼포먼스

2005년 독일 슈투트가르트 음식 시연회

2005년 베네수엘라 한국음식전

2011년 대한민국 산채박람회 홍보 대사

2013년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 99회 출연

2014년 ~ 2016년 SBS 잘먹고 잘사는법, 식사하셨어요? 출연

2020년 SBS 정글의 법칙 출연

2020년 다큐멘터리 영화 '밥정' 출연

2020년 MBN 더 먹고 가 출연

 

 

SBS 정글의 법칙 출연, MBN ‘더 먹고 가(家)’ 출연, 다큐멘터리 영화 '밥정' 출연 등 2020년 많은 활동을 하고 있는 임지호 셰프는 인천 강화군 내가면 해안서로에 위치한 '산당'이라는 한식당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