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그오브레전드의 라이엇 게임즈가 대한민국 리그 LCK 프랜차이즈의 합류 기업 최종 명단을 발표하였습니다. 설해원 프린스를 제외한 LCK 9개 팀과 챌린저스 팀 하이프레시 블레이드가 1차 서면 심사와 2차 심층 면접을 통과해 우선 협상을 통해 리그 참가 계약 협상까지 완료되어 합류 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라이엇 게임즈가 발표한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프랜차이즈 최종 합류 기업 10 개 및 해당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다음과 같습니다.
(주)브리온이스포츠 - LoL 챌린저스 코리아 : 하이프레시 블레이드
(주)샌드박스게이밍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샌드박스 게이밍
(주)아프리카프릭스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아프리카 프릭스
(주)에이디이스포츠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담원 게이밍
(주)케이티스포츠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KT 롤스터
팀다이나믹스(주)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팀 다이나믹스
한화생명보험(주)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한화생명e스포츠
DRX(주)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DRX
Gen.G esports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젠지 이스포츠
SK텔레콤 CS T1(주) - LoL 챔피언스 코리아 : T1
LCK 프랜차이즈 알아보기
이미 리그오브레전드 4대 주요 지역 리그에서 도입하고 있는 프랜차이즈가 2021년부터 LCK에 적용됩니다. 프랜차이즈란 리그와 팀이 리그 관련 의사결정을 함께 내리고 수익을 공유하는 모델입니다. 팀들은 프랜차이즈를 통해 안정적인 투자 유치와 높은 매출 실현을 통해 팀 전력을 강화하고 선수들은 안정적인 환경에서 게임에 집중할 수 있게 되어 높은 수준의 경기를 보여 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LCK는 승강전의 폐지로 인해 안정적으로 팀을 운영할 수 있게 되며 LCK 프랜차이즈 참가팀들은 선수 육성을 위해서 의무적으로 2군 리그에 참여해야 하며 챌린저스 코리아는 2군 리그로 전환됩니다. LCK 선수 최저 연봉은 2,000만원에서 6,000만원으로 3배 인상될 예정입니다.
2020년 11월 3일부터 16일까지 프랜차이즈 출범을 앞두고 LCK 우선 협상 기간이 적용되며 이때 LCK에 참가하지 못하는 팀에 소속된 선수, 코칭스태프가 LCK팀과 협상, 계약을 진행하게 됩니다. 담원 게이밍의 롤드컵 우승으로 LCK위상이 높아진 이때에 프랜차이즈를 통해 더욱 성장할 LCK의 미래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