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유튜브 채널 '임영웅'으로 10만 구독자를 상징하는 '실버버튼'과 100만 구독자를 상징하는 '골드버튼'을 받은 임영웅이 유튜브 채널 '임영웅 shorts'로 다시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실버버튼'을 받게 되었습니다. 새 싱글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임영웅은 1년 만에 유튜브에서 수여하는 버튼 3개나 받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채널 '임영웅'은 아이돌 출신이 아닌 남자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구독자수 100만명을 달성했으며 10만 구독자 달성 후 7개월 만에 초고속으로 100만 명을 넘어서게 되었습니다. 2021년 2월 23일 유튜브 채널 '임영웅 shorts'를 추가한 임영웅은 빛의 속도로 다시 한번 구독자수 10만명을 달성했습니다.

 

 

유튜브 shorts(쇼츠)란?

지난 해 9월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유튜브 shorts는 짧은 동영상 서비스로 기존 유튜브 플랫폼과 다르게 콘텐츠 시간이 제한적입니다. 유튜브 shorts는 15~60초 이하로 짧은 형식의 비디오를 올려야 하며 스마트폰을 통해서만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유튜브 쇼츠는 휴대폰을 이용해 짧고 간단한 영상을 촬영하고 업로드하는 식으로 인기 소셜미디어 '틱톡' 대항마로 만들어졌습니다.

 

 

유튜브 채널 '임영웅 shorts'는 임영웅과 물고기 뮤직에서 임영웅의 촬영 현장 및 콘서트 리허설, 무대 연습 모습, 촬영 비하인드 등을 30초 내외의 짧은 영상으로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설운도가 임영웅에게 특별히 선물한 자자곡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로 활동을 하고 있는 임영웅은 '엠카운트다운'를 통해 오랜만에 음악방송 무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