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0년 동안 말 한마디 섞지 않고 소를 키우며 사는 남보다 못한 형제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정가네 목장'을 촬영 중인 박해준이 새로운 드라마 '아직 최선을 다하지 않았을 뿐'(가제)를 통해 코미디 연기에도 도전한다고 합니다. JTBC 드라마 ' 부부의 세계'를 통해 강렬한 인상을 남긴 박해준은 극 중 늦깎이 웹툰 작가 지망생으로 출연해 코믹스러운 면모를 뽐낼 예정입니다.

 

 

박해준 프로필

1976년 6월 14일 부산에서 태어난 박해준은 올해 만 44살로 본명은 박상우이며 185cm의 키에 혈액형은 A 형입니다. 부산에 위치한 금성고등학교를 졸업한 박해준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에서 연기를 전공했습니다. 박해준은 한예종 후배인 배우 오유진과 결혼하여 2명의 아들이 있습니다. 

 

 

2002년 윤상 뮤직비디오 '이사'를 통해 데뷔한 박해준은 2007년 연극 '그때, 별이 쏟아지다'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 경력을 쌓았습니다. 2012년까지 연극배우로 활동한 박해준은 2012년 영화 '화차'를 통해 영화에 얼굴을 비추기 시작했습니다. 박해준의 이름을 본격적으로 알린 것은 천관웅 과장 역으로 출연한 2014년 tvN 드라마 '미생'을 통해서입니다.

 

 

'미생' 이후 tvN 드라마 '나의 아저씨', '아스달 연대기' 등에 출연한 박해준은 2018년 영화 '독전'을 통해 주요 영화제에 조연상 후보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2020년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주인공 이태오 역으로 출연해 연기력을 인정받으며 인기 배우 대열에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