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년 JTBC 기대작 '시지프스: the myth'에서 퀀텀앤타임 공동 대표이자 천재 공학자 한태솔(조승우)의 페이스 메이커 에디김 역으로 배우 태인호가 출연하고 있습니다. 매 작품마다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주며 장르 타파 배우로 자리잡은 태인호는 이번 작품에서 색다른 연기 변신을 했습니다. 탄탄한 연기 내공을 바탕으로 주연 자리에 우뚝 선 배우 태인호의 새로운 캐릭터 에디김에 시청자들의 기대가 쏠리고 있습니다.

 

 

태인호 프로필

1980년 5월 2일 부산에서 태어난 배우 태인호는 올해 만 40살로 178cm의 키에 본명은 박상연입니다. 부산 초읍중학교와 부산진고등학교를 졸업한 태인호는 경성대학교에서 연극영화를 전공했습니다. 참고로 태인호의 사촌형은 JTBC 드라마 '부부의 세계'에 이태오 역으로 출연한 배우 박해준입니다.

 

 

1998년부터 단역으로 영화 '고수', 영화 '새는 폐곡선을 그린다' 등에 출연한 태인호는 2004년 영화 '하류인생'을 통해 본격적으로 배우 생활을 시작하게 됩니다. 태인호는 데뷔 당시 본명을 사용하다가 이후 예명 박지호로 활동하다가 다시 태인호로 예명을 바꿔서 활동하게 됩니다. 태인호는 데뷔 후 10년 동안 30편 가까운 영화에 단역과 조연으로 출연했지만 이렇다 할 성과를 보이지는 못했습니다.

 

 

2014년 태인호는 두 번째 드라마 출연작인 tvN 드라마 '미생'에 성 대리 역으로 출연하며 대중적인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으며 이후 여러 편의 드라마에 출연했습니다. '미생' 이후 다수의 영화와 드라마에 비중 있는 조연으로 출연 중인 태인호는 2021년 JTBC 드라마 '시지프스:the myth'에 에디김 역으로 출연하여 신뢰를 주는 비주얼부터 냉철한 사업가 포스까지 캐릭터와 100% 맞닿은 연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