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에 마스터로 출연 중인 박선주가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서 '찬또배기' 이찬원을 극찬했습니다. 박선주는 이찬원에 대해 "찬원이가 음악적인 거, 상업적인 거, 음악에 대한 히스토리까지, 굉장히 날카롭게 본다. 이 친구가 이제 20대 초반인데, 이제부터 하면 대성하겠단 생각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광고

 

가수 박선주 프로필

1970년 11월 30일 서울에서 태어난 박선주는 올해 만 50살로 전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했습니다. 뉴욕대학교에서 심리를 전공하기도 한 박선주는 1989년 제10회 강변가요제에서 '귀로'로 은상을 수상했으며 1990년 1집 앨범 '하루 이틀 그리고...'를 통해 데뷔했습니다.

 

광고

 

박선주 1집 앨범 '하루 이틀 그리고...'에서 조규찬과의 듀엣곡 '소중한 너'가 인기를 끌었으며 2007년 5집 'Dreamer'까지 발표를 했습니다. 자기 앨범 대부분의 곡을 직접 만든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한 박선주는 보컬 트레이너로도 유명하여 많은 가수들의 보컬 트레이딩 및 배우들의 발음과 발성 트레이너로 활약했습니다.

 

광고

 

2018년부터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 교수로 재직 중인 박선주는 2012년 '마스터셰프 코리아'로 유명해진 6살 연하인 스타 셰프 강레오와 결혼해서 슬하에 딸 한 명을 두고 있습니다. 2020년 12월 17일부터 방송 중인 TV조선 '미스트롯'의 깐깐한 마스터로 활동 중인 박선주가 다음 경연에서 어떤 심사를 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