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0년 2월 1일부터 OCN에서 방영된 드라마 '본 대로 말해라'에서 장혁, 최수영, 장현성 등과 함께 출연한 류승수는 극에서 광역수사대 형사 역을 맡아서 얼핏 가벼운 듯 보이지만 들여다보면 속이 깊은 베테랑 형사를 연기했습니다. 류승수는 2021년 2월 1일 아내 윤채원(플로리스트)과 함께 SBS 예능 '동상이몽2 - 너는 내운명'에 2년 만에 다시 출연합니다.

 

 

류승수 프로필

1971년 8월 12일 부산광역시 수영구에서 태어난 류승수는 올해 만 49살로 178cm의 키에 혈액형은 B형입니다. 부산 동아중학교를 졸업하고 부산중앙고등학교를 다니다가 중퇴한 류승수는 검정고시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인정받고 서울예술대학교에서 연극을 전공했습니다.

 

 

배우로 데뷔하기 전과 무명시절 여러 가지 일을 한 류승수는 배우 신민아, 최성국의 매니저로 활동한 적이 있으며 신민아와 함께 광고 모델로 출연한 조인성을 연예기획사에 추천한 적도 있다고 합니다. 탤런트 공채 시험을 7번이나 떨어졌던 류승수는 연기학원에서 연기를 가르치기도 했는데 그때 학원을 다녔던 사람 중에는 이요원, 김지석, 송지효 등이 있었다고 합니다.

 

 

1997년 영화 '3인조'를 통해 데뷔한 류승수는 여러 영화와 드라마에서 감초역할을 많이 맡았습니다. 대표적인 작품으로는 영화 '달마야 놀자', '슈퍼스타 감사용', '너는 내 운명' 등이 있습니다. 류승수는 '나같은 배우 되지마'와 '나 지금 잘 살고 있는 걸까?'를 집필한 작가이기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