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류원정 프로필

1994년 7월 31일에 경상북도 경산시에서 태어난 류원정은 올해 만 26살로 경산에서 경산진성초등학교와 진량중학교를 졸업한 후 서울에 있는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류원정의 한림연예에술고등학교 동기로는 크리스탈, 동호, 수빈, 남태현 등이 있습니다.

 

 

초등학교 때부터 트로트 신동으로 불리며 여러 무대에서 남다른 실력을 뽐낸 류원정은 대구 동성로 가요제 대상을 비롯해서 KBS '전국노래자랑'에도 여러 차례 출연했습니다. 사춘기 시절에는 잠시 트로트가 싫어졌다는 류원정은 서울로 올라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에서 실용음악을 전공했으며 2년 정도 아이돌 연습생 생활을 했습니다. 

 

 

류원정의 이름을 알린 것은 2015년 KBS에서 방송된 트로트 부활프로젝트로 마련된 오디션 프로그램인 '후계자'를 통해서 인데 그때 류원정의 나이는 만 21살이었습니다. 그리고 2016년 9월 데뷔 앨범 '심지'를 발표했는데 이 앨범에 수록된 '심지', '그대 꽃잎 딛고 오는가' 등을 통해 정통 트로트 감성을 전달했습니다.

 

 

인스타그램 s2_ryu를 운영하고 있는 류원정은 아침마당, 불후의 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박시연의 멋 좀 아는 언니 등에 출연했으며 KBS 1tv의 '가요무대'에 단골 가수로 등장하고 있습니다. TV조선 '내일은 미스트롯2' 본선 1차 무대에 진출해 팀 미션을 진행할 류원정이 멋진 무대로 계속해서 경쟁을 이어가길 바래봅니다. 

 

 

댓글